오늘은 5월 10일은 한국 국제 방송/음향 기기전인 코바 2013의 개최를 앞둔 마지막 사전등록일입니다.
코바는 정확하게 방송, 음향, 조명의 세가지 파트를 가지고 있는데, 방송이 가장 크고 음향이 중간 정도이고 조명은 현재 작게 축소되어 있습니다. 음향에 관련된 국내에서 가장 큰 전시회로 규모는 그 해의 사정에 따라 참가 업체의 수와 규모가 줄었다 늘었다 합니다. 최근 음향업계의 불황으로 계속 줄어만 오다가 올해에는 그래도 구색을 갖춘 느낌인데 정확한 것은 가봐야 알겠지요.
코바는 음향 파트에서도 주로 프로 오디오가 주력이었는데, 이어폰/헤드폰과 PC기반 오디오의 비중이 커지면서 동시개최 행사로 헤드폰 & 퍼스널 오디오 페스티벌(HAF 2013)이 같이 열리기 때문에 일반 참가자들에게도 다소의 볼거리가 증가할 것 같습니다.
저는 매년 코바를 참가해오고 있어서 코바의 개최는 곧 여름이 온다는 알림과도 같은 행사입니다.
오늘 안까지 사전등록을 마치시면, 무료로 행사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 현장에서 입장 하시려면 1만원의 입장료를 내던가 아니면 위의 사진과 같은 초대권이 필요하니, 참가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초대권은 저와 같은날 방문예정이 잡혀있지만 미처 사전등록을 신청못한 SCL회원 분이나 관련 유저 분들 지원용으로 준비해 둔 것으로 수량이 많지 않으니, 남게 되면 따로 공지하겠습니다.(보통은 잘 안남습니다;;)
등록하는 곳은 가장 위의 첫번째 이미지를 클릭하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전등록 신청페이지: http://www.kobashow.com/kr/enroll/preregi.asp
저는 아마도 둘째날인 화요일에 방문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