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제품에 대한 컬러라인 리스트 안내입니다.
SCL에서는 이번에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종래의 리뷰 서식을 개편하여, 제품의 특징/성능/기능/가성비 등을 고려하여 제품의 카테고리를 나누고 컬러라인을 붙이기로 하였습니다. 컬러 라인은 무조건적인 좋고 나쁘고를 재는 척도가 아니라 전체적인 리뷰 제품의 특성에 따라 매겨지는 리스트 라인입니다.
따라서 특별히 나쁜 컬러 라인은 없으며, 어떤 컬러 라인에 속하는지를 알면 리뷰를 읽으시는 유저분들이 제품에 대한 감을 잡고 분류하시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컬러 라인은 전체적으로 레드, 골드, 블루, 그린, 퍼플의 5 종류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예제와 함께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먼저 레드라인은 컬러라인 리스트의 중심이 되는 제품군입니다.
레퍼런스라고 불리는 제품들이 여기에 속하며, 하이파이적으로 아주 우수한 제품들입니다.
소리의 기준이 되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스튜디오 같은 프로오디오 영역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다음 골드라인은 쉽게 말해 준 레퍼런스형 제품들입니다.
하이파이적으로 우수해서 레퍼런스에 가깝지만 조금 못미치는 제품들이 주로 속하게 됩니다.
가격적인 요소의 변동이 몹시 큰 곳으로, 레퍼런스에 닿지 못한 고가형 제품들이 많이 해당됩니다.
블루라인은 가장 많은 유저분들이 원하시는 제품군입니다.
이른바 가격대비 성능비, 가성비가 높은 제품들이 속하는 라인입니다.
상당히 하이파이적이면서도 가격이 턱없이 비싸지 않아 일반 유저들이 욕심내볼만한 제품들이죠.
(추천!)이라는 수식어가 가장 자주 붙는 라인이기도 합니다.
그린라인은 일반적인 제품들을 모아 놓은 라인업입니다.
저가형 보급형 제품들이 주로 속하지만, 개성적인 사운드가 강하거나 평가에 비해 너무 높은 가격을 가진 제품들도 포함됩니다.
퍼플라인은 이른바 기능성 제품들이 속하는 라인입니다.
게이밍, 스포츠용, 와이어리스, 도킹, 어댑터 등의 부가적인 속성이 중요한 제품들입니다.
당연히 기능성 제품이라도 가성비가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표시가 붙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 블루 라인에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리뷰 제품 컬러라인 리스트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점차 업데이트해나갈 예정입니다.
*추천 제품 리스트는 별도로 작성됩니다. (아마도 블루라인이 가장 많이 들어가겠지요.)